본문 바로가기
소테마공원

모악산 마실길

> 볼거리 > 지평선웰빙길 > 모악산 마실길

  •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쇄

모악산 마실길

모악산 마실길 노선도

모악산은 1972년 12월 도립공원으로 지정된 우리고장의 명승지이다. 해발 793m의 모악산은 위치상으로 금산면과 완주군 구이면과 경계를 이루고 있다.

이곳은 국보, 보물, 지방문화재가 산재해 있는 금산사를 품에 안고 있어 명성을 떨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경관이 사시사철 새롭게 변모하여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곳이다.

모악산은 전주에서 20km, 김제에서 19km, 정읍에서 26km, 익산과 군산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도시민의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모악산에 등록된 사찰만 해도 청룡사, 심원암, 학선암, 용천암, 보현사, 천국사, 용화사, 쌍용사, 월명암, 도통사 등이 있고, 이 밖에 증산교 본부를 비롯하여 많은 신흥종교 단체가 자리 잡고 있다. 모악산 도립공원에 있는 금산사는 71개 말사(末寺)를 통괄하는 조계종 제 17교구 본사로 많은 문화재가 산재해 있는 곳이다.

노선도 자세히보기

코스안내

탐방길 관광 테마

귀신사
귀신사

진리의 화신인 비로자나불을 중심 부처로 모신 법당으로, 신라문무왕대 의상대사가 세운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임진왜란 중 승병은 양성하기도 하였다.

신아대숲길
신아대숲길

넓게 펼쳐진 신우대 숲 사이로 오솔길이 길게 이어져 있어 걷기가 좋은 코스로 매우 운치가 있다.

금평저수지
금평저수지

금산면 청도리 증산법종교 앞에 있는 금평저수지는 만수위 면적이 1,04ha며, 1961년도에 축조된 저수지로 모악산에서 내려오는 맑은 물로 인하여 아무리 가물어도 마르지 않는 저수지이다.

배재
배재

김제 청룡사에서 완주군 구이면 배재울과 탑선을 넘어가는 배재는 옛적에 배가 넘어 다녔다는 전설 때문에 배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담당부서 :
문화홍보축제실 
연락처 :
☎ 063-540-3882
만족도 조사
Q.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맨위로